본문 바로가기

기타

No fun!

Hobart L. Epstein씨가 2차례에 걸쳐서 한 강연. Epstein씨는 Frontier Investments & Development Partners란 곳의 부회장으로 계신 분으로, 금융쪽에서 계속 일해오신 분이라고 한다. 개인사는 중요한게 아니니 넘어가고 강연 이야기를 하자면, 이번 강연 제목이었던 "No fun!"은 요즘 젊은 사람들이 흔히 하는 "인생이 재미없다."는 말에서 따왔다고 한다.

강연의 내용은 인생 목표를 제대로 설정하고, 그것을 어떻게 성취해야하는지에 대한 것이었다.인생 목표를 설정하기 위한 조언이 특히 기억에 남는데, 목표 설정을 위해서는 아래 것들을 명심하라고 했다.

  • 자신에게 솔직하라 -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 즉 시간을 가장 많이 투자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을 하라.
  • 남을 따라하지 말라 - 남들이 하는대로 그냥 하기 전에 나만의 방법은 없는지, 더 나은 방법은 없는지 생각하라.

그리고,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방법으로 여러가지 야이기를 했지만, 핵심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하라는 내용이었던 것 같다.

생각해보면 자신이 정말 이루고 싶은 인생의 목표가 생겼다면, 누가 시키지 않아도, 도시락 싸들고 말려도, 그 목표를 향해서 수단 방법을 다 동원해서 이루려고 하지 않을까 싶다. 내 모든 것을 걸지 못하고 머뭇거리는 이유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라기 보다는, 그것이 내 인생을 걸고 할만한 목표라는 확신이 없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했다. 일례로 신약성경에 등장하는 그리스도인들이 그 모진 박해를 당하면서도 전도를 계속했던 이유는 그 일이 성공할 것이 누가봐도 명확했기 때문이 아니었다. 또한, 어떤 사회적 위치나 보상이 보장되어있기 때문도 아니었다. 다만, 그들 자신들의 인생 목표, 비전을 확실히 깨달았기 때문일 것이다.

강연을 듣고서 무엇보다 자신의 인생 목표를 잘 발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지윤 - 연애의 3가지 함정  (0) 2013.11.10
김태훈 - 당신이 원하는 것이 당신이 갈 길이다.  (0) 2013.09.15
강균성  (0) 2013.07.15
파리바게뜨 요거트 플러스  (0) 2013.05.28
리차드 스톨만 연세대 강연  (0) 2006.11.18